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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뉴스1(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뉴스1 마케팅국 / 과장 이석원 (차장)이며 연락처는 서울시 종로구 공평동 100번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빌딩 17층 / 전화번호는 02-737-7022입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 18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 16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 20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1월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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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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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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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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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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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위탁 대상자 : [세틀뱅크]
o 위탁업무 내용 : [PG사 위탁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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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준비중입니다.

기조연설자

  • 자본시장 대전환의 시기: 위기와 기회
    장범식

    장범식 숭실대 총장

    - 금융위원회 옴부즈만 위원장
    - 서울IB포럼 이사장
    - 금융위원회 금융개혁추진위원회 위원장
    -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장
    - 한국증권학회 회장
    - 2017 녹조근정훈장

  • 금리인상기 투자전략
    박세익

    박세익 체슬리주식회사 대표

    - 인피니티투자자문 최고투자책임자(CIO)
    - 한화투자신탁운용 주식운용팀
    - KTB자산운용 투자공학팀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주식운용팀

연사 소개

  • 미국 증시 전망
    데이비드 웡

    데이비드 웡 AB얼라이언스번스틴(AB) 주식부문 선임 투자전략가

    - AB 주식 부문 선임 투자 전략가
    - AB 주식 부문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
    - 홍콩 헤지펀드 잔커 파트너스 공동 대표
    - GMT 캐피탈 아시아 투자 부문 대표
    - 모바일 어드벤처스 설립자 및 관리 이사
    - 도이치뱅크 AP 지역 반도체 애널리스트
    - 뱅커스 트러스트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

  • 중국 증시 전망
    가우정지

    가우정지 한화자산운용 해외주식전략운용 팀장

    - 중국본토 A주 운용 및 리서치
    - 중국 H주 리서치
    - 중국 북경대 경제학, 정보관리학 졸업

  • ETF 투자 전략
    김남기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운용담당 상무

    -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문장(상무)
    - 삼성자산운용 ETF운용팀장

  • 투자토크쇼
    이진우

    이진우 경제평론가

    - MBC 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 삼프로TV 대표이사
    - 2010년 한국기자협회 한국기자상(경제보도 부문)
    - 이데일리/서울경제신문 기자

  • 김한진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 피데스증권 부사장
    - 삼성투자신탁운용 리서치헤드
    -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센터장
    - 언론사 선정 베스트 이코노미스트(1997~2007)

  • 김형렬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

    -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 NH투자증권 투자전략팀 파트장
    - 한국경제신문 베스트 애널리스트(2009~2012 시황부문)

  • 포트폴리오와 업종 전략
    이은택

    이은택 KB증권 주식전략팀장

    - SK증권 투자전략팀장
    - 한국경제 베스트 애널리스트(2019)

  • AI 메타버스 등 신산업
    구본재

    구본재 PwC컨설팅 Technology본부 파트너

    - 건국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역임
    -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MIS 박사

  • 부동산 시장 전망
    김규정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

    - NH투자증권 부동산 전문 연구위원
    - 부동산114 리서치센터 본부장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서비스와 기술의 의미
    정인영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겸임 교수
    - 엔씨소프트 투자경영실장

  • MZ세대와 연금
    김경록

    김경록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대표

    - 미래에셋자산운용 경영관리부문 대표
    -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
    -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 최고책임자

  • 보험 활용 전략
    배범식

    배범식 교보생명 광화문재무설계 센터장

    - 경찰연수원 재무설계 전문 강사
    - 한국 FP협회 재무설계 자문위원
    - AFPK, CFP 전문강사
    - the bell 의 100인의 PB